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엘에이사람닷컴
자료가 없습니다.

타운 유익정보

신용카드 관련

sdsaram 0 18096

신용카드

미국은 철저한 신용사회이기 때문에 현금보다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보다 인정을 받고 신용카드 없이는 생활하기에 어려움이 많음

물건 구매시 : 미화 100달러 이상 지폐를 주면 본인 면전에서 특수 펜으로 위조지폐 여부를 확인하기에 별로 기분이 좋지 않음
자동차 Rent시 : 신용카드가 없으면 상당한 금액의 현금을 예치하여야 하고 대부분의 경우 Rent가 되지 않음
호텔 예약 : 신용카드 없이는 불가능함
요즘 유행하는 인터넷 상의 Online 구매도 불가능함.

국내 발급 신용카드 사용시 문제점
외환관리법에 의해 사용한도가 제한을 받는다 1개월에 5 000불 이상 사용시 카드 사용이 6개월 정지됨 사용내역이 국내로 통보되어 거래내역 확인 곤란 미국내 Credit 확보 곤란

미국내 신용카드 종류 및 연회비
신용카드는 아래와 같이 크게 4가지로 구분할 수 있지만 같은 Visa 카드라도 발급하는 은행에 따라 연회비 및 서비스에서 차이가 발생함. 최근 들어서는 거의 모든 신용카드가 연회비를 받지 않으니 신청시 잘 알아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다.
AMEX (American Express) : 연회비 $55 카드신청
Visa 카드신청
MasterCard 카드신청
DiscoverCard 카드신청
백화점카드: 카드 이용시 할인등 각종 혜택이 주어지니 자주가는 곳이 있다면 갖고 있는 것이 유용하다.

신청방법

처음 미국에 와서 크래딧이 없는 사람이 신용카드를 발급 받는다는 것은 하늘에서 별따기 만큼 어렵지만 은행 거래를 착실히 하여 부도수표 등이 발생 안하고 6개월 정도 지나면 큰 액수의 사용한도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카드의 발급은 받을 수 있으며 그 후에도 차근차근 신용을 쌓아 가야한다.

신용이 없어 신용카드를 신청못할 경우 : 유학생과 같은 신용이 0인 경우 Secure Visa Card라는 것이 있다. 이것은 자기가 디퍼짓한 만큼만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신용카드로 이 카드를 가지고 계속적으로 신용을 쌓으면 보통의 신용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신용이 쌓이게 된다. 각 은행에 가서 Secure비자카드 신청을 한다고 하면 신청서를 준다. 작성한 후 서류를 보내면 몇주안으로 통보가 온다. 단 서류를 작성할 때 체크나 머니오더(은행에서 직원에서 자기가 원하는 액수만큼의 머니오더가 필요하다고 하면 끊어준다)를 봉투에 같이 동봉해야 한다.

 

[참고자료] 크레딧을 높이는 방법 CNN 소개

1. 각종 요금과 세금을 제 시간에 낸다.
요금이나 세금을 마감일 이후 보내거나 체납할 경우 크레딧 점수에 악영향을 준다.
제 때에 요금이나 세금을 낸 기간이 길어질 수록 크레딧 점수도 높아진다. 예를 들어 크레딧 점수가 707점인 사람은 한 달 동안만 각종 요금을 제 시간에 낼 경우 점수를 20점 이상 올릴 수 있다.

2. 크레딧 카드 빚을 한도액까지 사용하지 않는다.
크레딧 카드는 소지자의 신용도에 따라 융자한도액이 다르다. 하지만 아무리 신용도가 좋아도 한도액 가까이 빚을 지게 되면 크레딧 점수가 떨어지게 된다.

3. 새로운 크레딧 카드를 필요 없이 만들지 않는다.

크레딧 카드 보유기간이 길수록 크레딧 점수가 높아진다. 새롭게 크레딧 카드를 만들면 평균 보유기간을 낮춰 크레딧 점수가 10점 정도 떨어질 수 있다.

4. 크레딧카드는 하나 이상 보유한다.
일반적으로 크레딧 카드 빚을 지고 있고 빚을 제 시간에 갚으면 크레딧 점수를 높일 수 있다. 크레딧 카드를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은 오히려 신용관리가 안되는 것으로 여겨질 수 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