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엘에이사람닷컴
자료가 없습니다.

타운게시판

(22) 제가 사주 팔자가 세다 던 데요? (신강/신약 사주로 비추어..)

louis9806 0 1680

요즈음 젊은 세대 분들의 사주 상담이 부쩍 늘었다. 내 기준으로는 3~40대 초반 분들도 젊다고 하겠지만, 정확하게 말하자면 20대 분들인데 유학 오신 분, 부모 따라서 어려서 온 분들도 있고 미국에서 태어난 분도 꽤 많다. 상담 문의 남녀 성비도 30대 중반 이상인 경우 80%가 여성 분들의 상담 의뢰가 대부분인데 비해 거의 반반이다. 그런데 이 젊은 세대 분들은 사주에 대해 많은 용어들은 알고 계신다.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사주를 여기저기서 많이 보시고 익히 들어서 알고 계시는 수준이 아니고 (오히려 잘못된 인식을 하고 계신 분들이 더 많다) 더 정확하게 의미를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다. 용어에 대한 의미까지도... 나날이 인터넷 상이나 강의하는 유튜브 등 게재되는 관련 정보들이 많아진 덕분인데.. 어찌 되었든 나로서는 부쩍 재미있어졌다.

"제가 사주팔자가 센 사주라고 하는데 걱정이 됩니다."  "제 팔자는 왜 이 모양이죠?"  "제가 "화(火)가 너무 많고 수(水)가 없어서 되는 일이 없다고 하는데.." 등의 난감한 질문은 하지 않는다. 물론 그것이 무조건 잘못되고 우매한 질문이라고 폄하하는 것은 아니다.
제가 신약하고 인성이 없어서 이렇게 주변 사람들에게 결과적으로 이용 당하는 일이 있는 걸 까요? 이런 식으로 물어보시는 20대 분들이 있어서 자주 놀란다.

해서 2023년 이 시작되는 새해에 첫 테마로 센 팔자를 무조건 한탄하는 분들을 위해 신 강한 사주와 신약 한 사주를 이야기하려고 한다. 먼저 " 팔자가 세다"는 말의 의미를 새겨 보아야 한다. 이 말은 우선 주로 여자들에게 과거 쓰던 이야기로 상당히 차별적인 말이다. 요즘 젊은 세대 여성 분들에게 "좋은 남편 만나서 사랑 받고 아이 둘 정도 낳아서 잘 키울 팔자니 좋은 팔자' 다라고 한다면 어이없어할 것이다. 그런데 내가 20대에 이 공부에 관심이 있을 때 즈음에는 그랬었다. 어느 철학관에서 빵 모자에 돋보기 쓰신 할아버지가 , 립스틱 짙게 바른 선녀 보살이 혀를 차면서 " 팔자가 세서 남편 복 없다. 남자 사주다 부적을 써라. 굿을 해라 했을 것이다.  양인살, 백호살, 괴강살, 고란살, 이런 말들을 하면서... 요즘도 이런 "살" 들을 외치면서 사주를 푼다고 사주 명리학을 운운한다.

먼저 신강, 신약 하다는 것은 내 사주 팔자에 있는 오행의 힘을 기준으로 나눈다. 나의 사주 팔자 중 내가 태어난 날의 일간 오행과 같거나 도와주는 오행이 많으면 신강 하다고 하고, 반대로 기운을 빼앗거나 극을 하는 오행이 더 많으면 신약 하다 한다. 이런 오행의  생극제화(生剋制化)  제대로 알아보고 팔자가 세다 세지 않다 판단 했을지도 의문이지만 신강, 신약의 팔자가 세다 라는 의미와는 다르다. 신강하면  무조건 강하고 기질이 세니 여자에게는 흉하고 신약하면  남자 답지 못하다는 판단은 절대 아닌 것이다. 신강한 사주는 좀 더 다이나믹하게 월드 와이드 하게  주도 하며 산다는 뜻이고  신약한 사주는  충돌을 피하고 신중하게 살아야 한다는 뜻이다. 신강도 신약도 아닌 중화된 사주를 좋게 보기도 하나  대개는 신강, 신약으로 갈리게 된다. 

"팔자가 세다"라는 말을 신강한 여자 사주에만 빗대어 차별하는 양상은 이제 없어져야 한다. 조수미 씨의 사주를 호랑이 인(寅)이 3개나 들어있고 해서 여자 사주로 팔자가 세서 박복하다 했다 한다. 본인이 직접 인터뷰 기사등에 나온 이야기 인데.. 세계적 음악가가 그냥 팔자 센 여자인 것이다. 

식상이 발달되어 애교가 많은 여자는 남자의 자존감을 세워 줘서 남편복이 많다. 뭐 이런 X소리를 얼굴 드러내고 동영상 강의에서  칠판에 써가며 이야기 하는 걸 본 적이 있는데 ..   
XX XX !!  나는 어떤 경우에도 여성들이 자기 삶의 주인공으로 살았으면 한다.

더불어  2023년에 이런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피하고자 사람을 현혹하는 잡설, 저급 이론, 민간 무속에서 유래 된 것, 일본에서 건너 온 것, 다른 학문에서 파생 되거나 오역으로 인한 것 등 원인은 다양하지만, 공통점은 사실상 실체가 없는 것을 정리 해보았다. 
고전에 적혀있다 해서 무비판적으로 신봉하는 이들이 많고, 명칭과 용어가 특이하거나 선정적이어서 쉽게 배워 써 먹을 수 있으므로 공부가 짧거나, 하기 싫은 이들이 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미신,쓰레기 : 괴강살/ 지살/ 장성살/ 화개살/ 재살/ 월살/ 반안살/ 겁살/ 천살/ 고신살/ 과숙살/ 탕화살/ 십악대패살/ 상문살/ 조객살/ 귀문관살/ 문창성/ 양인/ 비인/ 금여/ 암록/ 그 외 00살, 00신, 00귀인 운운 하는 것 들....
저급 이론 : 당 사주/ 토정 비결/ 납음 오행/ 공망/ 명궁/ 띠별 운세/ 생시 추정법(가마, 취침 습관)
사람을 현혹하는 용어 : 비법 / 천기 누설/ 신점/ 명인/ 팔자 고치기,바꾸기 / 축수 기도 / 부적 / 달마도 / 전생 운 / 스스로 도사 , 법사 하는 것들


미국에서 사주 전화 상담 USA 사주에 연락 주세요 https://usa-saju.blogspot.com 다른 글도 보러 와 주세요!!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