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엘에이사람닷컴
자료가 없습니다.

타운 유익정보

[전망있는 직업 100선] 호텔 매니저 Lodging Managers

sdsaram 0 8114

[전망있는 직업 100선] 호텔 매니저 Lodging Managers

Lodging Managers - 1

1년의 4개월 정도, 출장을 다니는 나로서는 호텔 생활이 매우 익숙하다. 아무리 최고급 호텔이라 해도, 집이 아닌지라 여러모로 불편함 점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매번 같은 호텔을 가는 경우도 있지만, 기회가 될때마다, 새롭게 지어진 호텔을 찾기도 한다. 같은 수준의 호텔이라도 호텔마다 특성이 있고, 분위기도 참 다르다. 어떤 호텔은 손님들에게 친절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하여 이름까지 외우며 지난번에 왔을때 분위기를 맞추어 주려고 방을 장식하는 곳도 있다. 시설이 너무 깨끝해 더럽히기 부담 스러운 곳도 있다. 하지만 좋은 호텔이란, 깨끝하고, 편하게 잠을 잘 수 있는 좋은 침대와 베게가 잇는 곳이 나에게는 가장 좋은 호텔이다.


직업개요 및 의무

아늑한 방 맛있는 음식 친절한 스테프들은 집을 떠나 휴가를 즐기는 여행객이나 비지니스 로 출장중인 사업가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안겨 줄 것이다.

대부분의 호텔 관리자들은 일반적인 호텔과 모텔에서 일하지만 경우에 따라 캠프 여관 하숙 관광목장 휴양지의 호텔에서 일하기도 한다.

호텔 매니저들은 그들의 시설을 효율적이고 유익하게 관리할 책임을 안고 있다. 몇 안되는 한정된 직원만 있는 소규모의 시설에서는 매니저가 모든 부분의 운영을 지휘 감독해야 한다.

하지만 몇 백명의 일꾼을 갖춘 대규모 호텔의 매니저는 각 부서의 부 매니저에게 운영 책임을 맡긴다. 모든 규모의 호텔에서는 직위에 따라 관리자의 임무가 매우 중대하다.

총 지배인은 호텔의 모든 운영 책임을 맡게 된다.

호텔 주인 혹은 호텔 체인의 경영인이 정해 놓은 지침서에 따라 객실 요금 각 부서에 운영금 할당 지출금 승인 그리고 게스트 서비스 장식물 청소 고급 음식 연회 운영 등이 정책에 맞게 진행되는지 책임을 맡고 관리하게 된다.

체인 호텔에서 일하는 매니저는 새로 지은 호텔의 조직을 편성하고 직원을 채용하고 낡은 호텔의 외관 관리 또는 성공적으로 운영되지 않는 호텔을 재정비하는 일을 하게 된다. 하급 서비스 직원과 사무 직원을 채용하기 위해 어떤 매니저들은 직업 박람회에 참석하기도 한다.

호텔 매니저는 매일 반복되는 시설의 운영에 책임을 맡는다. 대규모의 시설에서는 이런 몇명의 매니저들이 총지배인을 도와주며 보통 음식과 음료 그리고 객실과 호텔 서비스로 책임을 나누어 관리한다.

적어도 한명의 매니저 혹은 총지배인이 호텔에서 일어나는 문제나 비상사태를 위해 24시간 호출에 대기해야 한다.

부 매니저는 매일 반복되는 호텔 운영을 돕는다. 대규모 호텔에서는 인사 회계 사무행정 마켓팅과 세일즈 구입 안전 유지 수영장 스파 혹은 여가 시설의 관리에 책임을 맡는다. 소규모 호텔에서는 이런 임무들이 하나로 합쳐지기도 한다. 부 매니저들은 매니저가 부재중일 경우 고객의 호텔 객실료를 다시 계산해 줄 수 있다.

경영 위원회는 호텔의 상급 매니저들로 지배인에게 조언을 하고 호텔 정책을 확립하고 부서간의 일을 정리하고 호텔에 지속적이고 효율적인 고객 서비스을 위한 노력에 협력한다.

 

직업개요 및 의무


총 청소 관리 주임(Executive Housekeeper) 은 객실 회의실 연회장 그리고 공공장소를 깨끗히 청소하고 잘 관리되도록 한다. 그들은 청소부들을 훈련하고 스케줄을 세우고 방 검사 그리고 필요한 청소 물품을 구입한다.

프론트 오피스 매니저는 예약과 객실 지정 그리고 프론트 직원 교육과 관리를 하게 된다.

고객들께 정중히 대하고 불만과 문제를 해결하고 특별한 요구사항이 이행되도록 한다. 프론트 오피스 매니저는 고객의 계산서에 알맞은 금액이 책정되도록 한다.

컨벤션 서비스 매니저는 대규모의 호텔에서 여러 부서의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회의 컨벤션 특별 행사를 치룰 수 있도록 편리를 제공한다.

행사를 주관하는 기관의 대리인과 만나서 필요한 객실 예약과 회의실에 자리 배치 및 연회석 배치에 대해 의논하고 계획을 세우게 된다.

회의나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매니저는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행사를 모니터하며 호텔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킨다는 믿음을 줘야 한다.

음식과 음료 매니저는 호텔의 모든 음식 서비스의 운영을 감독 관리한다.

총 책임 요리사와 의논하여 호텔 레스토랑 라운지 룸 서비스용 메뉴를 결정해야한다. 음식 재료와 물건 구입 주방과 식당의 관리와 유지 그리고 음식 서비스 예산을 세우고 관리해야 한다.

출장 연회 매니저는 음식을 호텔 회의실과 컨벤션이 진행되는 룸에 적절히 배치해야 한다. 그들은 연회 파티 이벤트의 메뉴와 가격을 회의와 컨벤션 기획자와 만나서 의논한다.

필요한 종업원를 선별하고 주방과 의논하여 스케줄을 마련해서 알맞은 음식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세일즈 혹은 마켓팅 디렉터와 홍보 디렉터는 모든 호텔 관련된 호텔와 식사 스페셜 특별 운영과 기능을 하는 광고와 홍보를 담당한다.

그들은 직원들로 하여금 광고물을 배포하고 호텔이 컨퍼런스 컨벤션 비지니스 회의 박람회 또는 특별행사를 치룰 수 있는 장소에 적합하다는 광고물을 고객이나 기업에 광고물을 돌린다.

미디어 또는 기자 회견 등을 통해 자신의 호텔을 선전하고 질의문답의 시간도 갖게 된다.

인사과 디렉터는 호텔의 모든 인사를 담당하고 모든 회계 급료 직원 관련 문제를 호텔의 정책과 지정된 법에 따라 관리하게 된다.

직원 채용하는 방법과 기준을 갖고 교육과 승진 프로그램도 사원 교육훈련 규정에 따라 진행되게 된다.

재정 디렉터는 모든 세일스와 예약을 관리한다. 또한 회계과 현금유통을 관찰하고 점유율을 예상하며 어떤 룸을 특가로 제공할지 결정하게 된다.


근무 환경

호텔은 24시간 오픈되어 있기 때문에 밤시간이나 주말에 일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호텔 매니저들은 일주일에 40시간 이상 일하며 언제든지 호텔로 불려가기도 한다.

휴양지의 리조트 혹은 시즌제로 운영되는 호텔의 매니저는 비수기에 다른 일을 하거나 다른 호텔에서 일하기도 한다.

ⓒ 2007 Elite Educational Inc. WWW.ElitePrep.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