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엘에이사람닷컴
자료가 없습니다.

타운 유익정보

[유망전공&직업] Zoology (동물학)

sdsaram 0 6227

[유망전공&직업] Zoology (동물학)

“가장 발전적인 분야는 건강 관리, 생물 의학, 환경 관련 산업이다.”

어린시절 부모님의 손을 잡고 동물원에 가서 찍은 흑백 사진이 하나있다. 이제는 고궁으로 바뀌어 방문객을 맞고 있지만 60-70년 대 당시에는 '창경원'이라 불리며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어하던 곳이었다. 원숭이 코끼리 사자등 각종 야생 동물을 볼 수 있었으며 회전 목마등 각종 놀이 기구로 얼마나 즐겁고 재미있었던지 아직도 그곳만 생각하면 행복한 기억만이 남아있다.

80년대 초 미국에 처음 유학을 와서 샌디에이고에 있는 동물원에 가보았다.

사진으로 만 보아 왔던 수많은 종류의 다양한 동물들을 보며 어린 시절과 마찬가지로 얼마나 흥분했는지 호랑이가 표호하는 소리를 처음으로 들으며 얼마나 감격을 했었는지 샌디에고에는 샌디에이고 주 와일드 애니멀 파크 시월드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보거나 즐길 수 있는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자녀들과 함께 즐겁게 하루를 보내며 산교육이 되는 이곳에 자주 가면 좋을 것 같다.

Animal Biology (동물 생물학)으로도 불리는 동물학은 개체 및 그 구성 부위와 구성 요소 동물의 군집과 생태 다른 동물 또는 식물과의 관계 환경과의 관계 등 넓은 영역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동물학의 궁극적인 목적은 현재 서식하고 있는 갖가지 동물들의 특성을 연구하여 생명 현상의 기능적 공통점을 찾아내는 데 있다. 동물학 전공자들은 동물의 기원 세포 구조 유전적 요소 생리학 행동양식 생태학 그리고 생활 과정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또한 분자 생물학 기술 정량 포본 추출 통계적 분석에 대한 훈련을 받게 된다.

동물학 전공자들은 학부에서 보존과 환경 생물학 생태학과 진화 곤충학 해양 생물학 신경 생물학 생리학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며 동물들이 어떤 기능을 갖고 있는지 탐구하게 된다. 유기체가 어떻게 성장과 생식을 위해서 에너지와 물질을 얻고 같은 분류의 동물들끼리의 상호작용과 다른 살아있는 생물과 물체들과의 관계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또한 어떻게 동물들이 진화 되었는지도 공부하게 된다.

동물학의 가장 발전적인 분야는 건강 관리 생물 의학 환경 관련 산업이다. 대학원 졸업증과 전문적인 자격증은 거의 모든 연구소 교육계 의학계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고 있다. 의사는 보통 동물학자로 일하게 된다.

의학 환경 또는 비슷한 분야에서는 여름동안의 취업경험을 필수적으로 여기고 있다. 건강 관리 전문가 공원 경비대 혹은 안내원 연구소 보좌원 교사 혹은 대학 교수 환경 전문가 수족관 직원 동물원 직원 수의사 혹은 수의 기술자로 일하게 된다.

 

우수대학 학부순위 Top 10:

 

1. Univ. of Wisconsin - Madison

2. Cornell Univ.

3. Univ. of Washington

4. Harvard College

5. UC Davis

6. Univ. of Texas - Austin7. Univ. of Michigan

8. Univ. of Florida

9. Michigan State Univ.

10. UC Santa Barbara

www.ElitePrep.com

0 Comments
제목